(Outlook등)메일 클라이언트 설정
(Outlook등)메일 클라이언트 설정
썬더버드(Thunderbird), 구 버전의 Outlook 등 일부 메일 클라이언트들의 경우, Gmail 설정 시 로그인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이는, 메일 클라이언트가 Google의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해 발생하는 것으로, 자신의 Google 계정의 설정에서 보안 수준이 낮은 수준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해 주어야 합니다.
메일 클라이언트의 설정을 진행하기에 앞서, 먼저 Gmail 설정의
'전달 및 POP/IMAP' 메뉴에서 기능을 사용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Outlook 설정시 로그인 실패한 경우 해결방법 (권장하지 않음)
Outlook 설정시 로그인 실패한 경우 해결방법 (권장하지 않음)
※ 권장방법: 최신 Office365를 설치하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설치된 오래된 Office는 삭제)
1) Gmail에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앱 목록 아이콘을 클릭한 후 'Google 계정'을 클릭합니다.
2) 왼쪽의 메뉴에서 보안 메뉴를 클릭합니다.
3) 화면 아래 쪽의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 설정의 액세스 사용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오른쪽과 같이 '보안 수준이 낮은 앱 허용'을 사용으로 변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