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 폴더 만들기 (라벨)

이해를 돕기 위하여 제목에 "폴더"라고 써 두었으나, Gmail에는 폴더 대신에 "라벨"을 제공합니다. "라벨"은 메일을 효율적으로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웹메일의 폴더 기능과 유사한 기능으로, 메일을 하나의 폴더 내에 모아두는 형태가 아닌, 포스트잇과 같이 하나의 메일여러 라벨을 달아 메일 분류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라벨 만들기

1) 왼쪽의 편지함 목록에서 '더보기'를 클릭한 후 아래 쪽의 '새 라벨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라벨의 이름을 입력한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만들어 둔 라벨 하위에 만들고자 하는 경우에는 '상위 라벨 선택'을 선택한 후 상위 라벨을 선택하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생성된 라벨의 오른쪽 ... 아이콘을 클릭한 후 '라벨 색상'으로 이동해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라벨 지정하기 (단일 메일)

메일의 내용을 보고 있는 경우에는 상단의 라벨 아이콘을 클릭한 후 라벨을 체크하면 됩니다.

라벨은 여러 개를 지정할 수 있으며, 라벨이 많이 선택하고자 하는 라벨이 바로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검색 창에 라벨의 이름을 입력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라벨 지정하기 (여러 메일)

메일 목록 화면에서 라벨을 지정할 메일을 선택(왼쪽 선택 상자)한 후 단일 메일에 대해 라벨을 지정한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라벨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