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시스템 - 학사행정시스템  2차 인증 OTP 사용법

포털시스템에서 학사행정시스템 이용 시, 2차 인증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OTP인증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직원의 경우만 해당)

OTP 인증 사용방법

(PC용)

화면 오른쪽 상단에 Chrome에 추가확정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EDGE 브라우져 이용 시 다운로드 링크

2. 인증도구(OTP프로그램) 설치 확인

크롬 브라우져 오른쪽 상단에 인증도구 아이콘이 생기면 성공입니다.

3. OTP 인증 초기화

1) OTP 인증을 사용한 적 없으면 이번 차례는 해당이 없습니다.

2) 오른쪽 상단 원형 아이콘 - 정보수정 클릭

3) 휴대폰 2차인증 OTP 초기화 버튼이 보이면 클릭

4. OTP인증 하기 - 1

1) 포털시스템 - 학사행정시스템 클릭

2) 2차인증에 OTP인증을 클릭합니다.

3)  OTP인증 클릭 시, 모바일 인증이 나오며 인증 완료합니다.

5. OTP인증 하기 - 2

1) 크롬 브라우져 상단 가장 오른쪽에 보이는 인증도구 버튼 클릭

2) 인증 도구 프로그램이 나타나면 QR코드 스캔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화면에 나타난 QR코드를 드래그하여 스캔합니다. (빨간 테두리)

6. OTP인증 하기 - 3

1) 오른쪽 상단에 인증도구를 다시 클릭합니다.

2) 화면에 보이는 6자리 번호를 클릭합니다.(번호 복사)

3) 마지막으로 2차인증 OTP 인증번호 6자리 입력란에 붙여넣기를 합니다.